본문 바로가기
맛집 🍑

[맛집] 먹는 모습이 거침없는 남산동 '유창반점'

by 여리아 2023. 10. 9.
반응형

안녕하세요, 맛집 추천 리뷰 글을 작성하는 여리아입니다.
내 돈 내산으로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는 곳들만 솔직하게 리뷰하고 있습니다.
'오늘 뭐 먹지?', '이날은 어디 가보지?'라는 생각이 있으시면 리뷰 글 한 번씩 둘러보시고 입맛에 맞게 골라 방문해 보셨으면 합니다.
남산동에 위치한 중화 비빔밥 맛집 유창반점 리뷰 시작해 볼게요!

 

 

✔️먹는 모습이 거침없는 '유창반점'

  • 상호명 : 유창반점
  • 위치 : 대구 중구 명륜로 20 1층
  • 영업시간 : 평일 AM 11:00 ~ PM7:30 / 주말 AM 11:00 ~ 마감시간 변동 
  • (평일 PM 8:00 라스트오더 / 공휴일&주말 마감시간 변동)
  • 전화번호 : 053-254-7297
  • 주차장 : 지정 주차장 없음

 

 

 

 

남산동 유창 반점의 경우 계산 오거리에서 남문시장 방향으로 400m 정도 떨어진 도로변에 위치하고 있어요.
지정된 가게 소유의 주차장이 없다 보니 자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골목길에 주차를 하시거나 가게 바로 앞 도로변에 주차를 하셔야 할 것 같아요.
주말이나 사람이 많은 시간에는 근처 공용 주차장이나 유료 주차장을 추천드립니다!

 

✔️외관, 내부

 

유창반점은 손님이 많아 직원분들이 너무 바빠서 일일이 안내를 도와드리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들어가는 입구에서부터 이렇게 웨이팅이 있을 경우 손님들이 보기 편하게 푯말을 걸어놓으셨더라고요.

 

유창반점은 웨이팅이 있을 경우 따로 번호표 분배를 하지 않으니 푯말 참고하셔서 입구 밖에서 줄을 기다리시면 됩니다!

 

웨이팅 없이 먹을 수 있다면 정말 좋겠지만 맛있는 음식을 쟁취하기 위해선 한 번씩은 웨이팅 서는 것도 살짝의 성취감이 있을 때도 있고, 밖에서 기다리면서 같이 동행한 사람과 더 많은 얘기를 할 수 있으니 웨이팅도 나쁘지만은 않다고 생각이 드네요!

 

 

✔️메뉴, 시킨 음식

 

메뉴판의 경우 크게 걸려있는 것도 있지만 수저통 위 판에 미니 메뉴판을 따로 부착이 되어있었어요.

곱빼기로 변경 시 1,000원 추가이고 전 메뉴 포장이 가능하답니다.

 

 

 

실내는 밖에서 보는 것보다 훨씬 넓고 쾌적해요!
자리 세팅도 넓게 되어있어서 아이들과 같이 가셔도 괜찮고 아기의자도 여러 개 있어서 굳이 챙겨가지 않으셔도 되고요!

​식사하시는 다른 분들도 계셔서 매장 안쪽 사진을 못 찍어서 위에 사진은 몇 달 전 세 명이서 방문했을 때 각 메뉴 하나씩에 탕수육, 만두까지 시켰을 때 테이블이 넓어서 음식 놓기 널찍하다는 걸 보여드리기 위해 첨부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날은 테이블 자리가 아닌 창가 쪽 바 자리에 앉았고, 둘 다 기본인 유창짬뽕을 시켰는데 왼쪽은 보통 사이즈인 기본 양, 오른쪽은 곱빼기예요.

​유창짬뽕의 경우 신라면 맵기 정도 되고 이점을 까먹으셔도 주문할 때 직원분이 안내를 해주시니 참고해 주세요.

단무지나 양파, 식초, 장의 경우 창가 자리 맨 왼편에 준비가 되어있고 셀프입니다.

​짬뽕에 나오는 새우의 경우 통통하게 올라와서 식감이 아주 좋지만 식감을 좋게 하기 위해서 요리가 완성되고 난 후에 면 위에 얹어두는 것 같아요.
그래서 국물의 맛은 배겨있지 않아 국물 맛까지 느끼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국물에 좀 절이듯이 담가놓고 드시면 될 것 같아요.

 

 

창가 자리의 경우 햇빛이 많이 드는 자리라 그런지 탁상용 선풍기 3대 정도가 비치되어 있었고 그 옆으로 물티슈와 휴지, 충전기 가 구비되어 있었어요.
핸드폰 충전기인지는 확인을 안 해봐서 모르겠는데 충전이 급하시고 USB 선이 있으신 분들은 콘센트에 연결하셔서 충전을 하셔도 될 것 같아요.

​테이블 밑으로 공간이 따로 있어서 발을 두는 곳인가 했는데 위치가 애매한 걸 보니 가방을 두는 공간인 것 같던데 다른 손님들이 왔다 가시면서 신발을 신고 발을 올리신 건지 나무로 되어있는데 많이 더러워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전 작은 가방이기도 해서 그냥 테이블 구석에 가방을 올리고 먹었고 신경을 덜 쓰시거나 큰 짐에 경우에는 가방 보관 공간을 활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리뷰

'먹는 모습이 거침없는'이라는 타이틀을 기재한 이유는 먹을 때 아무 생각 없이 흡입을 하고 있던 저의 모습을 볼 수 있어서 내 마음대로 내 생각대로 타이틀을 이렇게 정해봤어요.

유창 반점은 중화 비빔밥 맛집으로 유명한데 저는 방문하면서 중비를 먹어본 적이 없는 것 같아요ㅠ
항상 갈 때마다 탕수육이랑 짬뽕만 시켜서 다음에 방문할 때는 중비를 먹어봐야겠어요!

가게 내부에 아기 의자도 따로 구비가 되어있어서 그런지 아이들과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았고, 가게가 넓어서 그런지 테이블도 넓고 깨끗하게 관리가 되고 있어 쾌적한 느낌이 드는 가게예요.

 

 

✔️참고용 꿀팁

  1. 주말에는 근처 유료 주차장 이용하기
  2. 웨이팅 시 입구 앞에서 줄 서서 기다리기
  3. 아기 의자는 가게에 구비되어 있음
  4. 반찬은 셀프
  5. 만두는 생만두라 비린 거 못 먹으면 비추
  6. 곱빼기 1,000원 추가됨
  7. 전 메뉴 포장 가능
  8. 창가 자리 테이블 밑 가방 보관함 있음

 

중화 비빔밥 맛집에서 짬뽕과 탕수육만 먹어서 아쉬움이 많이 남는데 다음번에는 중화 비빔밥 리뷰로 돌아올 수 있도록 할게요!
중화 비빔밥 맛집이지만 짬뽕과 짜장면, 탕수육 맛집인 것도 인정합니다ㅎㅎ

 

창가자리는 다른 자리에 비해 자리가 많이 좁을 수 있는데 가방 보관함을 따로 비치해 둔 사장님 센스가 돋보였던 것 같아요.



내 돈 내산으로 내가 기억하고 싶어서 기록하듯이 쓰는 리뷰라 글솜씨가 형편없지만 예쁘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